물빛 파도 자국 - 02
물빛 파도 자국 - 02
여기 있는 돌은 생긴 게 돌이 아니라 무슨 길게 늘어져 섬유화 된 근육과 힘줄처럼 생겼다. 뭔가 더 적합한 표현이 있을 것 같지만, 아무튼 절대 그냥 돌로 보이지 않는다. 이 타임어택 도전 중에 과연 NPC 대사가 나올까? 저번 '여름! 낙원? 대비경!' 이벤트 중 강제로 진행된 타임어택 도전 중에 NPC 대사가 나와서 도전 진행하랴 NPC 대사 사진 찍 …
물빛 파도 자국 - 01
물빛 파도 자국 - 01
이번 '장난감 전쟁!' 이벤트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선 반드시 이 '물빛 파도 자국' 월드 임무를 진행해야 한다. 월드 임무는 가능한 한 아껴 먹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네… 폰타인성 신상을 찍었을 때 발견한, '버질'이라는 NPC에게 말을 걸면 '물빛 파도 자국' 월드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아, 이래서 얘한테 '수락 대기'라는 표시가 뜬 거였어? 이 사 …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3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3
제트의 상태가 영 좋지 않아 보인다. 당연한 일이다. 며칠 전, 우인단에게 사로잡힌 이후, 틈만 나면 계속 우인단을 공격해 온 제트이다. 그 우인단이 기겁하고 도망칠 정도로 사람 여럿을 찢어놓았는데, 그러면서 우인단의 마비탄까지 수없이 맞았다. 그래놓고 몸이 성하길 바라는 건 욕심이지. 제트가 중얼거리는 저 이름들은 제트의 집에서 발견할 수 있는 쪽지에 …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2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2
바벨이 알려준 곳으로 가니, 정말 우인단 야영지가 있었다. 뭐, 이것까지 거짓말을 할 이유는 없으니 말이다. 암호? 웬 암호? 우인단이 남긴 내부 철수 작전 공문을 보니, 타니트 부족이 한 소녀를 우인단에게 넘겼다고 한다. 이건… 제트를 말하는 건가? 우인단이 원했던 '또 다른 목표'가 뭔지에 대해선 전혀 감도 잡히지 않는다. 하지만 우인단이 타니트 부족 …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1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 01
하릴없이 타니트 부족을 돌아다니다, 유프텐에게 퀘스트 마커가 뜬 것을 발견했다. 유프텐에게서 임무를 받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지 않나? 타니트 부족에 처음 온 날, 악어에게 먹이를 준다고 했던 것이 전부였던 것 같은데. 여전히 유프텐은 말을 더듬는다. ㅋㅋㅋㅋㅋㅋ 유프텐이 말을 더듬느라 '화물'을 세 번 말한 걸 갖고, 페이몬이 화물이 세 개씩이나 사라졌냐 …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지금까지는 한 월드 임무가 끝나면 그 연계 월드 임무가 지도에 곧잘 나타났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여태껏 배낭에 잠자고 있던 장기짝을 꽂아보기로 했다. 그래, 안 그래도 지금 그 장기짝을 꽂아 넣으려고 했어. 국토, 좌표라는 말이 나오는 걸 보면, 이 장기판은 일종의 전략 지도로 보인다. 지도 위에 장기짝이 위치하는 곳의 실제 대 …
재회의 기쁨
재회의 기쁨
갑자기 드는 생각이다만, 수메르 사막 지역의 월드 임무도 우림 지역의 월드 임무, 숲의 책 못지않게 긴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임무가 끝없이 가지를 치던 숲의 책보다는 일직선인 사막 지역 월드 임무가 훨씬 낫지만… 「영원의 오아시스」는 이제 타니트 부족의 것이야. 우리가 그곳을 장악하기만 하면… 바벨… 빌키스의 애가 월드 임무에서 별다른 일 없이 …
매사냥 - 02
매사냥 - 02
마세리아에게 돌아왔다. 마세리아는 여전히 지니의 주인인 여행자만 눈에 들어오고, 자신의 딸은 눈에 보이지도 않나 보다. 타들라의 성인식에서 가져온 아이템들의 플레이버 텍스트가 하나같이 찝찝하기 그지없다. 날뱀의 뿔은 아무런 효능이 없지만 사막 부족민들은 이걸로 만든 약을 도시 사람들에게 수면에 도움이 되는 약이라고 속여 팔고 있다. 독전갈의 꼬리와 붉은 …
매사냥 - 01
매사냥 - 01
사실 빌키스의 애가 월드 임무 이후에 있는 모든 월드 임무는 사진을 찍지 않고 나 혼자 빠르게 볼 생각이었다. 게임을 하며 사진을 찍는 건 좋은데, 사진이 너무 많아지면 게임을 하다 말고 사진이 저장된 폴더에 가 여러 작업을 해야 한다. 먼저 사진을 한 장 한 장 보며, 삭제할 사진을 골라내야 한다. 그 후, …
빌키스의 애가 - 12
빌키스의 애가 - 12
플랫폼에 올라서자, 정말로 플랫폼이 위로 올라간다. 플랫폼의 면적이나 크기가 그리 크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플랫폼의 면적도 생각보다 크고, 그 밑에 드러난 부분의 크기도 엄청 컸다. 처음 보자마자 살짝 당황했다니까? 플랫폼 밑부분은 마치 적왕의 무덤을 거꾸로 뒤집은 듯한 모양처럼 느껴진다. 플랫폼을 타고 올라왔다. 그런데 주변이 조금 이상하다. …
빌키스의 애가 - 11
빌키스의 애가 - 11
지금 유적 거상의 꼴이 말이 아니긴 하지. 당장 아까 여기서 탈출할 때만 해도, 곳곳에서 스파크와 불꽃이 튀기지 않았던가. 그런데 그걸 릴루페르가 '카라칼을 자루에 담아서 도자기 가게에 던져놨다'라는 식으로 비유하자, 자길 놀리고 있단 걸 제트가 귀신같이 알아채는 게 꽤 웃기다. 그와 별개로, 고양이를 – 카라칼은 고양잇과 동물이니까 – 자루에 담은 후, …
빌키스의 애가 - 10
빌키스의 애가 - 10
지상으로 돌아올 때만큼은 이렇게 빠르게 보내주는 게 마음에 든다. 다만, 이러면 나중에 다시 들어갈 때 어떻게 들어가는지 제대로 기억하지 못할 수 있지만… 500년 동안이나 방치된 녀석이다 보니, 이 유적 거상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언제 고장 날 지 알 수 없으니, 남은 목적지도 속전속결로 끝내기로 했다. 오, …